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기도 11: 성령의 역사로 영혼과 육체와 삶의 환경이 치유되는 기도

by 꿀송이엄마 2025. 6. 27.
반응형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기도 11: 

성령의 역사로 영혼과 육체와 삶의 환경이 치유되는 기도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새로운 날을 주신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께서 생명과 호흡을 주셔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살 기회를 주신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91:1-2)” 오늘도 전능하신 하나님의 그늘 아래 우리가 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바로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니 우리는 아무 염려가 없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영의 아버지가 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영의 아버지이신 하나님께서 오늘도 우리의 피곤한 손과 연약한 무릎을 일으켜 세우시며 어그러진 길을 걷지 않고 곧은 길을 걸을 수 있게 인도해 주시옵소서! 우리의 영의 아버지께서 오늘도 우리에게 평강의 열매를 맺게 해주시옵소서(12:5-13)!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장차 우리에게 주실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신령한 몸으로 부활하여 생명 나무의 12가지 열매를 따먹으며(22:2) 하나님과 어린 양의 영원한 임재 가운데 영생의 삶을 누리게 될 것을 믿습니다(22:3-5). 지금 이 땅에서 성령의 역사를 통해 그리스도 안의 새로운 피조물로 날마다 우리의 영혼이 거듭나며(고후 5:17) 우리의 영혼이 치료되는 것을 믿습니다. 성령의 역사를 통해 오늘도 우리의 영혼이 치료됨으로써 우리의 육체와 삶의 환경이 치료되는 것을 믿습니다(요삼 1:2).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한삼서 2)”

 

우리가 값없이 누리는 이 모든 것들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눈물겨운 사랑과 예수님의 희생 때문이라는 것을 항상 잊지 않게 해주시옵소서! 우리는 값없이 구원을 받았지만,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창세 전에 하나님과 함께 가지셨던 영화를 내려놓으셨습니다(17:5). 선재하신 그리스도께서는 창조주의 영광을 버리시고 친히 육신이 되어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1:1-3, 14). 그리스도께서는 혈과 육을 지닌 우리를 죄와 사탄에게서 구원하시려고 친히 혈과 육을 지니시고 낮은 자리로 오셨습니다(2:14-15). 우리가 오늘도 이러한 하나님의 사랑을, 그리스도의 사랑을 잊지 않고 살아가게 해주시옵소서!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우리는 양처럼 어리석어서 각기 제 길로 가는 악한 습성대로 행할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죄를 대신 감당하신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아(53:6) 오늘도 하나님 앞에 기도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게 해주시옵소서! 기도를 통해 악한 죄의 습성을 이길 힘을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큰 은혜와 사랑을 입고서도 살아가면서 어려움을 당할 때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사람을 먼저 의지하는 일이 없게 해주시옵소서!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이 베푸시는 그 수많은 기적을 생생하게 경험하고서도 광야의 작은 불편들을 이기지 못해 하나님께 불평과 원망을 쏟아냈던 것을 우리가 항상 기억하게 해주시옵소서! 하나님께 한량없는 은혜를 입었음에도 다 잊어버리고 하나님을 진노하시게 했던 그들처럼 우리도 그러한 어리석음에 빠지지 않게 오늘의 삶을 인도해 주시옵소서!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하루도 우리 가정에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을 주셔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합당한 삶을 살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오늘 하루도 우리 가정의 형편을 보살펴 주시고 우리 가정에 땅의 기름진 복으로 채워주시옵소서! 오늘 하루도 우리 부모님께 건강을 주시고 우리 자녀에게 형통한 길을 열어주시옵소서! 오늘 하루도 우리 부부가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오늘 하루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한순간도 홀로 버려두지 마시옵소서! 오늘 삶의 순간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계획과 결정과 모든 상황에 함께 해주시옵소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