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과 기도

부활절 기도문

by 꿀송이엄마 2025. 3. 27.
반응형

부활절 기도문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십자가에 자신을 속죄 제물로 드려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한 완전하고 영원한 속죄를 이루시고 사흘 동안 무덤에 계셨다가 부활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부활절 아침에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옵소서!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신 것을 믿습니다(고전 15:3-4).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셔서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으니, 이제 우리도 그리스도의 뒤를 이어 부활할 것을 믿습니다.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을 듣을 때가 올 것을 믿습니다.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올 것을 믿습니다(5:28-29). 우리가 각각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설 날이 반드시 온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오늘의 삶을 살게 해주시옵소서(14:10)! 그리스도의 재림 때 크고 흰 보좌에서 심판하시는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우리가 직면할 때가 반드시 올 것을 믿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로 영원한 죄 사함의 은혜를 입은 우리의 이름이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음을 믿습니다. 우리가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한 믿음으로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게 해주시옵소서! 죽은 자들이 부활한 몸으로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최후의 심판을 받을 때 우리가 불못의 형벌을 피할 것을 믿습니다. 우리의 이름을 생명책에 기록해 주신 주님의 은혜를 항상 기억하면서 살아가게 해주시옵소서(20:11-15)!

 

하나님 아버지!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을 통해 완전한 죄 용서를 받은 우리가 영생을 얻었고,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 우리가 신령한 몸으로 부활할 약속을 얻었음을 믿습니다(고전 15:44).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우리가 부활한 신령한 몸을 가지고 하나님과 어린 양의 얼굴을 직접 보면서 물리적인 교제와 영적인 교제를 온전히 나누면서 영생의 삶을 누리게 될 것을 믿습니다(22:2-3). 이 세상의 삶 동안에도 성령의 역사를 통해 깊은 기도로 들어가게 이끌어주시고 하나님과 영적인 교제를 나누는 삶으로 이끌어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신령한 부활의 몸으로 새 예루살렘 성에서 영원히 살게 될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다시 생명 나무의 열두 가지 열매를 먹게 하실 것을 믿습니다(22:14). 부활한 몸으로 살게 될 새 하늘과 새 땅에서 하나님이 친히 우리의 모든 눈물을 제거해 주실 것이며 다시는 사망도, 애통하는 것도, 곡하는 것도, 아픈 것도 우리에게 없을 것을 믿습니다(21:4). 다시는 죄로 말미암아 우리가 겪었던 어떤 저주도 신령한 몸으로 부활한 우리에게 임하지 않을 것을 믿습니다(22:3). 이 세상의 삶 동안에도 성령 안에서 누리는 기쁨과 평강이 넘쳐나게 해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도마와 같이 부활하신 주님을 직접 보지 않고는 믿지 않겠다고 하는 어리석은 신앙을 가지지 않게 해주시옵소서! 디베랴 호수에서 다시 만난 제자들과 함께 숯불에 구운 생선과 떡을 잡수시면서 자신의 부활한 몸을 보여주셨던 주님을 우리의 삶 속에 모시고 살게 해주시옵소서(21:9-14)! 우리가 비록 부활하신 주님을 직접 만나지 못했을지라도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이 복되다고 하신 주님의 말씀을 항상 기억하면서(20:29) 부활 신앙에 견고히 서게 해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때때로 주님의 부활을 잊어버리고 사는 우리에게 부활 신앙을 새롭게 해주시옵소서!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것은 죽은 자의 부활이 반드시 있을 것이며 우리의 믿음이 헛되지 않은 증거임을 믿습니다(고전 15:13-14). 인간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능히 인간의 죽은 몸을 살리시는 전능하신 분이심을 믿습니다.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르시는 하나님께서(4:17) 능히 우리의 죽을 몸을 살리실 것을 믿습니다.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부활의 산 증인들이 되게 해주시옵소서! 베드로에게, 열두 제자에게, 오백여 형제에게 친히 부활의 몸을 보여주신 것처럼(고전 15:5-6), 오늘 예배하는 우리에게도 임재하셔서 그 놀라운 부활의 영광을 밝히 드러내 주시옵소서! 성령의 강권하시는 역사로 우리가 부활의 놀라운 영광을 경험하게 해주시옵소서! 주님의 십자가 죽음만을 생각하며 낙심하여 엠마오로 가던 제자들에게 친히 나타나셔서 그들의 가리어진 영적인 눈을 열어 주님의 부활을 보게 하셨던 것처럼(24:13-35), 우리의 영적인 눈도 열어주시옵소서!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이 세상의 삶뿐이라면 우리가 가장 불쌍한 사람들이라고 말한 바울의 고백처럼(고전 15:19), 우리에게 부활의 소망이 약해진 것을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부활의 소망이 약해진 우리가 이 세상의 성공과 재물과 명예에 더욱 집착하는 것을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부활의 소망이 약해진 우리가 이 세상의 삶을 전부인 것처럼 착각하고 살아가는 것을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만을 생각하며 두려워 떨었던 제자들처럼 우리도 십자가에만 머물지 않게 해주시고 부활의 신앙을 굳게 붙들게 해주시옵소서! 우리가 부활의 신앙에 견고하게 설 때 주님의 사역을 힘 있게 감당하게 될 것을 믿습니다. 부활의 신앙이 약해진 우리가 세상의 불신자들처럼 내일 죽을 터이니 먹고 마시자(고전 15:32)”고 외치는 어리석은 자들이 되지 않게 해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부활의 첫 열매인 그리스도를 뒤따라서 우리도 부활할 것을 믿는 확신으로 오늘의 삶을 살아가게 해주시옵소서! 이 썩을 몸이 반드시 썩지 않을 신령한 몸으로, 다시는 죽지 않을 신령한 몸으로 부활할 것을 믿는 믿음에 견고히 서게 해주시옵소서! 그리하여 불신자들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 세상을 살아가지 않게 해주시고 우리의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는 영적 예배를 드리면서 살게 해주시옵소서(12:1)!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거룩한 성전인 우리의 몸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살게 해주시옵소서(고전 3:16-17)! 그리스도의 재림과 부활과 영생을 믿는 견고한 신앙 위에 굳게 세워 주시옵소서! 우리를 구원하시고 부활과 영생을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